Infoworld

양파의 효능 본문

상식,관심

양파의 효능

₳⨋⨘૱₾ 2021. 5. 31. 16:28

고기의 비린내를 잡고, 단 맛을 더하며 육직을 연하게 만들어주는등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양파는 오랜기간 한국인의 식재료로 사랑받고 있다. 까도 까도 계속 나오는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자.

 

- 양파는 혈액 속의 불 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앤다. 그 결과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함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 없애 순환기장애의 질병을 예방및 치료한다.

 

-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 깨끗한 혈액으러 만들어 혈액 순환에 좋아 산소와 영양의 신체공급이 잘 이루어지게 도와준고 혈압을 내리는 작용으로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다.

 

- 말초조직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심장병 환자는 자극이 강한 스트롱계열의 생양파를 섭취하면 효과가 있다.

 

- 혈당을 저하시는 작용이 뛰어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 당뇨병에 의해 생기는 2차적인 합병증인 동맥경화, 고혈압은 물론 심근경색이나 신장병, 백내장등을 예방 치료한다.

 

-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그루타치온이 많아 임신중독, 약물중독, 알레르기에 좋다.

 

- 간장 속의 지질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고 강하게 하며 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어 변비통이나 피로회복에 좋다.

 

- 알라신 성분이 풍부해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 환자나 항암효과에 좋다

 

-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또한 있어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자주 몸이 피곤한 증상을 느낀다면 양파즙 섭취가 좋다.

 

- 비타민의 흡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른 채소, 과일과 섞어 먹으면 피부미용은 물론 스태미너에 더욱 좋다.

 

부작용

양파즙의 가장 큰 부작용은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다 섭취시 알라신 성분에 의해 위에 자극이 갈 수 있으며 몸에 열이 많다면 양파를 장기간, 다량 섭취하는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상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후 섭취하는것이 좋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