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world

오비고 주가전망(+애플카 관련주) 본문

경제,금융

오비고 주가전망(+애플카 관련주)

₳⨋⨘૱₾ 2021. 11. 19. 13:09

애플이 2025년 자율주행차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국내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으며  글로벌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업체인 오비고의 주가도 급등 중에 있습니다.

 

오비고 주가는 19일 오후 1시 전거래일보다 21.18% 오른 19,450원으로 급등 중에 있습니다.

 

 

오비고는 과거 스웨덴 소프트웨어 기업인 텔레카의 한국지사였던 텔레카코리아가 전신으로 한국 지사 대표였던 황도연 대표가 텔레카 본사로부터 모바일 브라우저 사업부를 인수해 2010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여 출범하였습니다.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콘텐츠 서비스 사업을 주도하는 글로벌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오비고는 현재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스마트카 시장 점유율 3위권 업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AGB브라우저, 앱 프레임워크, 개발 툴킷, 앱 스토어 등 스마트가 SW플랫폼을 비롯해 스마트카 콘텐츠 서비스 등을 국내외 메이저 자동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편 애플은 일명 애플카로 불리는 자율주행 전기차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타이탄'을 진행 중입니다. 애플이 내부적으로 5년~ 7년 뒤로 잡았던 개발 일정을 앞당겨 4년 뒤인 2025년 자율주행차를 출시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애플 카는 운전대와 페달이 없고, 차량 실내는 이런 특성에 맞춰 설계될 예정으로 비상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할수 있는 모드를 장착하는 방안도 논의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리무진 차량처럼 승객들이 차 양옆의 좌석에 앉아 서로를 마주보는 형태이며 또한 대형 아이패드같은 터치스크린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차량 중앙에 설치돼 승객들이 이를 통해 상호작용하도록하는 디자인도 검토중에 있습니다.

 

 

오비고와 함께 국내 자율주행 관련 기업인 인포뱅크, 모트렉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주가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